연간 16만 톤의 절단 능력과 18만 톤의 전처리 능력을 갖추고, 강재 입고에서부터 가공 및 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전처리 작업과 동시에 절단 가공 부재를 사전에 마킹하여, 후공정 작업시 발생 할 수 있는 오작이나 결품부재 등을 방지하고 있으며, DNC MONITORING (Direct Numeric Control Monitoring)을 통해 작업공정을 온라인화 하여, 현재의 작업현황을 회사와 고객이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품질의 제품과 함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부재명을 자동으로 마킹하는 장비와 강재를 절단하는 프라즈마 장비 및 가스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CNC-PLASMA CUTTING MACHINE 5기
- CNC-GAS CUTTING MACHINE 2기
- FLAME PLANER 1기
강재적치
전처리
부재절단
부재적치

- 강제입고
- 강재
- 강재선별
- 일정별
- 계열별
- 전처리
- shot-blasting zinc primer
- 가공
- 절단
- nC plasma f/planer nc gas
- 가공
- press
- 배재
- 부재선별
- 호선 / 블록 / 계열 Ass’y / 송선
- 부재적치
- 일자 / 계열 야적장 적치
- 잡품
STX중공업은 선박을 구성하는 BLOCK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며, STX조선해양의 부산/진해 조선소에 납품하고 있습니다.
선박은 선각공장의 CRANE CAPACITY에 따라 일정한 중량, SIZE을 가진 수십~수백개의 조각으로 나뉘게 되고, 각 조각을 조립하여 조선소의 DOCK에서 탑재함으로써 선박의 모양을 형성하게 됩니다. 여기서 선박을 이루는 조각들을 BLOCK이라 칭합니다.
GANTRY CRANE 70톤 1기, 40톤 6기 및 15톤 6기

Deck House(선실)
Deck House는 선원들의 쾌적한 선상생활과 선박의 항해 및 통신을 위한 최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. 특히, Deck House는 선주사의 개별 요구사항에 따라 제작해야 하므로 고객의 각기 다른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고난이도 기술력과 관리인력이 필요합니다.
Engine Casing & Funnel
Engine Casing은 Engine Room 상부에 설치되는 구조물이며 Engine 구동에 의해 발생되는 유해가스를 배출하고, 선박 항해에 필요한 주요 보기 및 각종 기자재가 설치됩니다.
Funnel은 Engine Casing 상부에 위치하며 Engine 및 보기와 연결된 폐기관류가 내장된 구조물 입니다.
특히, 선주사의 MARK가 부착되어 있어서 선박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